DOKDOK한 HONEY팁

롤 입문기 (1일차) 본문

일기/롤

롤 입문기 (1일차)

dokdok 2023. 5. 28. 15:01
728x90
반응형

(네이버 블로그 > 티스토리 이전) 

 

2023.1.2

티원콘 갔다가 롤 뽕이 갑자기 차서 롤을 제대로 한번 플레이 하는 걸 목표로 다시 게임을 깔았다 (나는 이스포츠 경기를 먼저 접하고 게임을 시작한 케이스인데 상당히 못해서 흥미를 잃고 직접 게임을 하는 건 접고 경기만 보게 되었다....)

사용 중인 노트북: 맥북프로 m1 14인치 (원래 그램17인치로 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롤 깔아둔 게 안 돌아가서 맥북에 깔음...맥북은 게임용이 아니었는데...ㅋㅎ...)

사용 중인 마우스: 로지텍 버티컬 리프트 마우스 (게이밍 용이 아니지만 어차피 취미로 하는 것이니 손목 건강을 위해 원래 사용하던 마우스를 그대로 사용)

원래 갖고 있던 챔피언: 미스 포츈 > 케이틀린 > 일라오이 > 라이즈 순으로 갖고 있다.

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이기 때문에 기본 스킬 사용부터 배워야 할 거 같아서 '훈련' 쪽의 '튜토리얼부터 시작했다.

근데 튜토리얼이 살짝 불친절한듯....그래서 이 스킬이 뭐하는 건데?

아무생각 없이 그냥 누르게 되는 듯한 느낌이 있다.

(나중에 느낀 거지만 채팅 끄는 방법 등의 소소한 조작키도 알려주면 참 좋았을텐데...그런 건 없었다ㅠ)

튜토리얼 이후 ai 봇 대전을 2판 했다.

<1번째: ai 봇 대전 입문>

챔피언: 미스포춘

포지션: 탑 > 미드

코멘트: 탑을 하고 싶어서 탑을 갔는데 미니 맵을 보니까 미드를 지키는 사람이 아무도 없길래...(유기됨..ㅋㅋ) 그래서 일단 미드로 내려갔다. 정글을 하는 거 같던 카밀이 그냥 다 죽이고 다니더라..ㅋㅋㅋ엄청 빠른 거 같아서 부러웠다. 그리고 아는 사람이랑 하는지 유미를 자꾸 태우고 다니고 채팅을 계속 해서 신기했다.

배운 점: 먼 거리로 쏠 수 있어서 편했다. 탑 치기도 편하고 미니언 죽이기도 편하고 다른 챔피언 죽이기도 좋다....원거리 챔은 그래도 좀 쉬운 거 같다.

<2번째: ai 봇 대전 입문>

챔피언: 일라오이

포지션: 탑

코멘트: 아니....왜 탑에는 ai봇이 안 오지...?ㅠㅠ 결국 미니언만 죽이고 포탑 때리다가 끝났다....나는 원거리 딜러가 좀 더 잘 맞는 거 같은 느낌은 있다. 그래도 한번 더 해봐야지...

<새벽에 플레이한 거라 일단 2판만 플레이하고 나중에 더 해보기로 했다>

퇴근 후에 다시 플레이 해봄

<3번째: ai 봇 대전 입문>

챔피언: 일라오이

포지션: 탑

코멘트: 2번째 판이랑 비슷한 감흥....포탑 치다가 끝난 느낌...ㅠ

<4번째: ai 봇 대전 중급>

챔피언: 일라오이

포지션: 탑

코멘트: 자꾸 포탑만 치다 끝나니까 중급으로 가면 좀 다르려나? 싶어서 중급을 플레이 해봄. 확실히 더 챔피언이랑 싸울 수 있어서 좋았다. 그런데 좀 어렵긴 했다. 4번 죽고 1번 죽임. 2번 거의 죽일 뻔 했는데 실피로 도망감... 싸울 수 있어서 입문 보다는 중급이 더 재미있었다. 내가 느끼기에는 아직 시야 마우스 컨트롤이 안 돼서 피하는 거랑 공격을 좀 못하는 거 같고 무지성으로 공격, 달려들기만 하니까 자꾸 죽는 거 같다.

<5번째: ai 봇 대전 초급>

챔피언: 세라핀

포지션: 서포터

코멘트: 선물로 세라핀을 받아서 플레이를 해봤다. 사실 다른 사람이 먼저 탑 일라오이를 선택해 버려서 서포터 캐릭터 세라핀을 골랐다. 생각보다 쎄고 쏘는 캐릭터라서 일라오이보다 재미있었다. 확실히 나는 포킹 챔피언을 더 좋아하는 거 같다. 이즈리얼을 상대로 만났는데 스킬 피하는 게 쉽지 않았음. 그리고 서포터로 하니까 좀 애매했던 게 어디까지 먹어도 되고 어디까지 할 수 있는 건지 잘 판단이 안 섰다.

<6번째: ai 봇 대전 초급>

챔피언: 다이애나

포지션: 정글

코멘트: 정글링이 어렵다. 나는 정글은 하면 안 될 거 같다. 정글은 뭘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...

<추가로 느낀 점: 채팅은 끄고 하자>

728x90
반응형

'일기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롤 입문기 (3일차)  (0) 2023.05.28
롤 입문기 (2일차)  (0) 2023.05.28
LCK 직관 4주차 후기  (0) 2023.05.28
LCK 직관 3-4주차 후기  (0) 2023.05.2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