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OKDOK한 HONEY팁

일본어 학습지 : 스터디미니 일본어 풀패키지 구매 후기 본문

일기/추천, 리뷰

일본어 학습지 : 스터디미니 일본어 풀패키지 구매 후기

dokdok 2023. 5. 28. 15:09
728x90
반응형

일본어 공부에 진심이라....요새 인스타그램에 핫한 학습지에도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더라구요..ㅎㅎ 

시원스쿨 풀패키지로 인강을 통해 공부해 봤는데 너무 수업이 많고 다양해서 사실 잘 수강하지 않게 되더라구요ㅠㅠ 

그리고 무엇보다도 집에 책 둘 공간이 너무 적어서 시원스쿨 패키지를 구매하면서 받은 책이 애물단지 같았어요ㅠㅠㅠ

 

그래서 아이패드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지를 자연스럽게 찾아보게 되었고 일본어 학습지로 유명한 곳은 시원스쿨의 진짜학습지, 스터디미니 학습지, 그리고 가벼운학습지의 일본어 학습지였습니다. 

 

시원스쿨은 풀팩키지로 인강을 이미 들었고 선생님들이 좋긴 했지만 좀 새로운 걸 해보고 싶었어요ㅎㅎ

그래서 진짜 학습지는 일단 제외를 했고 스터디미니와 가벼운 학습지 중 고민을 했습니다. 

(구몬도 많이 고민을 하시는 거 같은데 실젲로 저는 구몬 성인 일본어를 수강했었습니다. 그런데 선생님이 그냥 채점만 해주시고 진도가 너무 느려서...크게 메리트를 느끼지 못해ㅜㅜ3달 정도만 하고 수강하지 않았습니다) 

 

스터디미니와 가벼운 학습지 중 결과적으로 저는 스터디미니를 선택했는데요. 

그 이유는 간단합니다.

저는 사실 지금도 전화일본어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 제가 시간이 있을 때마다 부족한 단어와 문법을 채울 수 있는 가법고 짧은 수업을 찾고 있었는데요. 

그 목적에는 스터디 미니가 더 적합했어요. 

 

 

일단 스터디 미니는 무한 수강입니다. 

정확하게 말하면 1년 수강 후 만료 전에 고객센터로 연장 신청을 하면 스터디미니가 망하기 전까지는 무한 연장을 할 수 있어요. 

저는 간간히 시간이 날때마다 학습지로 일본어를 공부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무한 연장이 아주 큰 메리트 였어요. 

가벼운 학습지는 1년 수강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일단 탈락이었습니다.

 

그리고 스터디 미니는 일본어 회화에 더 초점이 맞춰져 있고 가벼운 학습지는 좀 더 학원 스타일이에요. 

저는 일본어를 체계적으로 배우는 것보다는 일본 콘텐츠를 더 잘 시청하고 즐기고 싶어서 배우고 있는 거라 회화 쪽에 초점이 맞춰진 스터디미니가 더 잘 맞다고 생각했어요. 

이건 취향 차이라 더 체계적으로 문법 등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가벼운 학습지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. 

 

마지막으로 가벼운 일본어는 JLPT N2 - N3 정도의 레벨만 있는데 스터디미니는 JLPT N1까지 배울 수 있는 코스가 있어서 선택했어요. 

물론 취미생활로 선택했지만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JLPT N1을 볼 생각도 있는데요. 

그럼 그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선택지가 있으면 좋을 거 같다고 생각했어요. 

 

저는 스터디미니에 꽤 만족하고 있는 상황이고 재미있게 수강하고 있어 베트남어 학습지도 최근에 결제를 했는데요!

베트남어도 수강하다가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제 친구들에게도 영업에 성공해 지금까지 스터디미니 일본어 학습지를 수강하고 있는 친구만 5명인데요ㅋㅋ 

다들 만족하고 열심히 같이 공부하고 있어 아주 즐겁습니다ㅋㅋ 

 

여러분도 잘 비교해서 꼭 자신과 맞는 학습지 선택해서 수강하시길 바랍니다! 

혹시 제 설명만으로 가물 가물하시다면 가벼운 학습지와 미니스터디 모두 일정 기간 동안 환급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잦은데요!

꼭 그 기회를 잡아서 테스트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!

환급 이벤트도 스터디미니가 조금 더 쉬운 편이긴 하지만 가벼운 학습지도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! 

 

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 :) 

 

728x90
반응형